서비스 이용약관

약관 및 정책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HSADDASH.X(https://dashx.co.kr/, 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플랫폼과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은 HSAD가 운영중인 플랫폼의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의미합니다.
② "프로필”은 기업 담당자 또는 개인(본인)이 등록한 브랜드, 담당자, 담당자가 속한 기업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③ "검색”은 플랫폼에 등록된 각 회원의 프로필을 게시하여, 회원들이 목적에 맞게 검색 필터를 사용해 적합한 상대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④ "서비스”는 브랜드 검색, 프로필 간 대화, 적절한 협업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추천, 나의 브랜드 타입을 진단할 수 있는 테스트, 콘텐츠 및 아티클 등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전반의 기능과 내용을 의미합니다.
⑤ "브랜드 타입"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토대로 12개의 타입으로 분류한 것을 의미합니다.
테스트를 통해 내 브랜드의 타입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⑥ “추천"은 테스트를 통해 확인한 회원의 브랜드 타입과 기재한 프로필 정보 및 플랫폼 내 행동 기반으로 적합한 대상을 소개받을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⑦ “대시톡"은 제휴를 희망하는 브랜드간의 상호 니즈 확인차 메시지를 통해 파일, 이미지 등 정보를 제공하거나 대화 기능 사용을 위해 마련된 메뉴를 의미합니다.
⑧ “대화시작권"은 대시톡에서 회원들간에 대화를 보내기 위해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티켓을 의미합니다.
⑨ “기업회원(제품/서비스), (인물)"은 기업 소속의 임직원이 담당하는 브랜드가 제품과 서비스 또는 인물의 영역에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⑩ “개인회원(인물)”은 아티스트 또는 크레이이터로서 제휴/협업에 적합한 포트폴리오와 역량을 가진 개인(본인)을 의미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①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플랫폼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필수정보 양식을 작성하여 하여야 합니다.
1. “기업회원(제품/서비스)” 또는 “기업회원(인물)”은 회원 가입을 위하여 사내메일계정 또는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통하여 기업 소속임을 인증해야 합니다.
2. 개인회원(인물)은 회원 가입을 위하여 본인이 제휴/협업 경험이 있거나 해당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인증해야 합니다.
② 제1항의 회원 가입 요청이 완료된 이후에도 운영자가 가입 요청을 검수하여 회원 가입을 승인하기 전까지는 ‘가입 유예’ 상태이며, 가입 유예 상태에서도 검색 등의 일부 기능은 이용 가능하나, 프로필은 공개 상태로 전환되지 않고 메시지 발송 등 일부 기능은 제한됩니다.
③ 회원이 입력한 가입정보가 플랫폼 운영 목적에 위배되지 않은 것이 확인될 경우, 운영자는 회원에게 프로필 공개 및 메시지 주고받기가 가능해졌음을 알립니다.
④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이용 신청 시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플랫폼의 서비스 이용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신청의 승인 제한
① 플랫폼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자신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4. 플랫폼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회원가입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거나 플랫폼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플랫폼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플랫폼 프로필의 정보가 충분히 기입되지 않았거나 기재 내용에 허위/누락/오기가 확인되는 경우
2.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의 부족함 등 플랫폼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의 부족함 등 플랫폼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4.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원은 제4조 이용신청에 대하여 플랫폼이 승인한 경우 회원이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은 이상 회원과 플랫폼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① 플랫폼은 회원이 인증한 이메일 주소에 대하여 계정(ID)을 부여합니다.
② 플랫폼은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을 판단하는 등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가 타인의 이메일 계정 등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목적으로 변경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4. 기타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플랫폼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플랫폼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비밀번호는 가입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보안을 위해 정기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제6조 대화시작권
① 대화시작권은 플랫폼에서 유료 상품(구독, 추가 대화시작권)의 결제 또는 회사가 정한 이벤트, 미션 수행 등의 사유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대화시작권은 플랫폼에서 브랜드 담당자 또는 개인 브랜드와 협업/제휴를 위해 대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하나의 대화시작권 당 한 번의 대화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여러 개 대화시작권을 보유한 경우, 유효기간이 가장 먼저 도래한 순으로 먼저 사용됩니다.
④ 대화시작권은 사용가능한 날짜로부터 1개월 간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대화시작권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⑤ 대화시작권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화시작권은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의 탈퇴 등을 비롯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⑥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제공된 대화시작권을 회수할 수 있고, 플랫폼이 대화시작권을 회수하는 경우 회수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본 항에 따라 회수된 대화시작권은 재사용 또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1.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대화시작권을 취득하거나 부당하게 사용하는 경우
2. 시스템 오류나 기타 기술적 문제로 잘못 지급된 경우
3. 기타 플랫폼의 운영방침에 따라 회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대화시작권”의 적립 또는 최소 사용 기준이나 기타 제한 조건은 플랫폼의 운영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플랫폼 화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통지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플랫폼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계정(ID), 법인명 등은 수정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새로운 계정(ID)으로 재가입해야 하며, 회원 탈퇴한 계정(ID)은 일정기간 사유에 따라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플랫폼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스스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플랫폼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제2항에 의하여 수정하지 아니하거나 제3항에 의하여 플랫폼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플랫폼은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플랫폼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플랫폼이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플랫폼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플랫폼은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플랫폼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타인의 모든 개인정보, 비밀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플랫폼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플랫폼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플랫폼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플랫폼은 면책됩니다.
③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플랫폼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④ 플랫폼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플랫폼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플랫폼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사전 동의 없이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인 영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함)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 프로젝트 정보 및 브랜드 담당자의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2.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 상습적으로 제휴/협업 의사 없이 견적 및 구현 가능 여부 정보 취득만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 브랜드와 무관한 포트폴리오를 입력하는 행위
-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4. 직거래가 제한된 서비스에서의 직거래 유도
5. 업무 방해
- 도배 광고, 홍보 스팸 등을 보내는 행위
- 상습적으로 업무 진행에 비협조적인 경우
6. 공공질서 위반
- 성별, 정치,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 플랫폼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플랫폼 또는 다른 회원, 제3자에게 욕설, 폭언, 협박을 하는 행위
-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 사이트에 등록하는 행위
- 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7. 타인의 권리 침해
- 플랫폼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 기타 웹 해킹 프로그램, 매크로 프로그램, 보이스 피싱을 위한 미러링 사이트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8. 계정 거래, 양도, 대리, 교환 등
-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9. 명의 사칭, 도용 등
-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플랫폼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10. 기타
- 본 조에 준하는 행위로서 플랫폼의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 플랫폼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플랫폼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① 회원이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플랫폼은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플랫폼이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1. 경고
- 플랫폼은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경고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플랫폼은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플랫폼이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의 제한
- 플랫폼은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프로젝트 등록 및 지원, 로그인 등을 서비스에 대해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플랫폼은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플랫폼이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3. 영구 정지
- 플랫폼은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플랫폼은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회원들에게 제재 내용을 고지합니다.
제12조 (회원 요청에 의한 캠페인 대행 문의)
① 브랜드는 타 브랜드와 제휴 캠페인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운영주체인 HSAD에서 캠페인 대행을 담당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② 제휴 캠페인 대행 문의에 따라 체결한 개별 계약은 플랫폼과 무관합니다.
제13조 플랫폼 콘텐츠
① 플랫폼 내 게시한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플랫폼 소유하며, 이를 게시(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를 포함)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플랫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게시를 금지합니다.
② 플랫폼은 콘텐츠가 게시된 지 상당한 기간 이상 경과되어, 콘텐츠로서 효용성이 없어진 경우 해당 콘텐츠를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플랫폼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저작권법에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저작권자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다시 게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플랫폼은 면책됩니다. 회원의 컨텐츠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플랫폼에 게재된 컨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플랫폼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플랫폼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 항에 기재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각 호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음해하는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① 플랫폼은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② 플랫폼이 이용자에게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이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③ 2항의 경우 플랫폼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플랫폼은 회원의 제4조에 따라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플랫폼이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는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플랫폼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는 플랫폼이 필요한 경우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플랫폼은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플랫폼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④ 플랫폼은 3항 각호의 경우, 1주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플랫폼 플랫폼에 사전 고지하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플랫폼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ᆞ 증설ᆞ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ᆞ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플랫폼,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플랫폼이 통제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즉시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대화 내용 등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 미전송,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중요한 대화 내용 등을 별도로 보관하고 서비스 중지 기간 이후 전송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플랫폼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플랫폼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플랫폼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상기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사전 고지 기간을 1개월로 합니다.
제16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플랫폼은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카카오톡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플랫폼이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1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대화 수신 알림,요금결제 등) 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플랫폼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 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플랫폼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플랫폼이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플랫폼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플랫폼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플랫폼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해지
회원은 플랫폼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플랫폼은 회원 본인의 신청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확인 완료 후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플랫폼의 해지
① 플랫폼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7일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플랫폼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비 실명 가입, 주민등록번호의 도용 등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플랫폼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② 1항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두 중단되며, 회원의 활동과 관련하여 누적된 사항은 모두 비공개 처리됩니다.
제19조 플랫폼의 회원에 대한 제재
①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② 로그인 없이 5년 이상 경과된 이용자 계정 및 관련 개인정보(단, 유료 서비스 결제 이력이 있는 경우(관련 법령에 따름)는 회원 탈퇴 처리 및 개인정보가 파기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플랫폼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플랫폼 회원간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면책
① 플랫폼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3.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4.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플랫폼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경우
6. 플랫폼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7. 무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플랫폼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8. 플랫폼이 아닌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플랫폼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9.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관적으로 기대하는 이익,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또는 회원의 취사선택으로 발생한 손해의 경우
10.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11.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12.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플랫폼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② 플랫폼에 게시된 프로필 등 회원 기재사항은 회원이 직접 기재한 것으로 플랫폼은 그에 대한 검증이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플랫폼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전보하고 면책할 수 있습니다.
④ 플랫폼을 이용하여 회원간 체결한 개별 계약은 플랫폼과 무관하며 플랫폼은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① 플랫폼은 회원간 서비스 계약 체결 전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플랫폼이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손해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플랫폼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플랫폼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4조 재판관할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플랫폼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플랫폼과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당사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8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