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제휴 플랫폼 대시엑스… 회원 대상 '콜라보 팝업스토어' 참여브랜드 모집


​​​​​​​브랜드와 창작자 간 협업 기회 확대 위해 기획


 

 

HSAD의 브랜드 제휴 플랫폼 '대시엑스(DASH X)'가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더현대 서울에서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운영에 참가할 브랜드 및 창작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HSAD에 따르면 대시엑스는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기업의 제휴 담당자, 창작자 등이 모여 협업 파트너를 발굴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올해 9월 론칭한 이후 불과 3개월만에 디즈니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의 500여 개 브랜드와 창작자를 확보하며 협업의 장을 열어가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와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불리는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 장소를 지원받아, 선정된 브랜드 및 창작자에게 해당 장소를 일정 기간 제공하는 조건으로 지원자를 모집한다.

 

대시엑스에 가입한 회원 중 브랜드, 캐릭터, 작가 등과 협업해 팝업스토어 운영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컬래버레이션을 희망하는 파트너와 동시 지원 가능하며, 협업 파트너를 아직 찾지 못했다 하더라도 대시엑스 내 다양한 필드에서 활동 중인 파트너들을 찾아볼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2월 27일까지이며,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은 내년 2월까지 약 2주 간격으로 차수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의 첫 매칭 사례로 창작자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포트폴리오 플랫폼 '노트폴리오'와 글로벌 노트 브랜드 '몰스킨(Moleskine)'의 팝업스토어가 12월 5일 더현대 서울 3층에 오픈했다. 노트폴리오 소속 창작자 41명이 참여해 엽서, 캘린더,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와 몰스킨 신년 다이어리를 소개한다. 특히 몰스킨의 '아트 바이 몰스킨'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국내 아티스트 12명의 작품도 함께 전시되며, 몰스킨 스케치북을 활용해 연필, 아크릴, 파스텔 등 다양한 재료로 표현된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만날 수 있다. 노트폴리오 X 몰스킨 팝업스토어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정은하 HSAD 사업기획팀 팀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창작자에게는 자신의 브랜드와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대시엑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협력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출처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http://www.brandbrief.co.kr)

 

 

최근 콘텐츠

brand

트렌드 뉴스

감각적인 콜라보의 마술사 오호스(OJOS)

MZ세대 Y2K 패션 리더가 다른 브랜드와 협업하는 방식

2025.06.27

brand

트렌드 뉴스

유통망, '혼자'보다는 '같이' 넓히는 시대

네이버 '지금배달'과 11번가xSSG 신선식품 동맹으로 알아보는 유통 제휴 전략

2025.06.13

brand

브랜드 소개

신세계사이먼 X 지쿠, 프리미엄 쇼핑 편의를 높이다

DASH X에서 우연히 만난 두 브랜드의 성공적인 제휴 협업 사례를 살펴보세요.

2025.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