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귀멸의 칼날' 등장인물 '탄지로'의 모습을 한 새로운 직업을 생성해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별도의 전직 없이 레벨 상승에 따라 '물의 호흡'부터 '히노카미 카구라 원무일섬'까지 직업 '탄지로' 캐릭터의 전용 스킬을 자동으로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탄지로의 '모험 일지' 이벤트도 연다. '탄지로' 캐릭터 레벨 상승에 따른 성장 미션과 지정된 보스를 처치하는 미션으로 구성됐다. 단계에 따라 '에픽 블랙 세트 상자', '보스 장신구 9종 상자', '어메이징 스텝업 박스' 등 직업 '탄지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제공하며, 특정 레벨 달성 시 최종 보상으로 '메이플X귀멸의 칼날 훈장'을 지급한다. 또한 '도전 일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네즈코로이드' 등도 선물한다.
이 외에도 레벨 범위 몬스터 사냥으로 게이지를 충전하면 '젠이츠'나 '이노스케' 캐릭터가 등장해 각자의 전용 스킬인 '번개의 호흡 일의 형, 벽력일섬 6연발'과 '짐승의 호흡 오의 엄니, 마구 찢기'를 시전한다. 게이지 바를 맞춰 표주박을 깨는 미니게임 '귀살대 훈련 체험' 이벤트에도 참여하면 'EXP 교환권'과 '표주박 깨기 훈련 의자'를 획득할 수 있다.
기사 출처 : 디지털타임스 김영욱 기자 wook95@dt.co.kr (https://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4112102109931065002&ref=naver)
PREV
NEXT
최근 콘텐츠
클릭에서 구매까지, 크리에이터가 이끈다
굿즈 출시에서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유튜버의 팬덤을 활용하는 법
2025.08.01
콜라보 카페로 알아보는 필승전략 MD의 비법
글로벌으로 사랑받는 IP를 활용해 매장을 굿즈 판매 거점으로 활용하는 법
2025.07.23
<오징어게임> 시즌 3, 여전히 IP 영향력 과시
굿즈 · 신제품 출시 · 팝업까지, 발빠르게 인기 IP 출시에 반응하는 법
2025.07.11
인기 콘텐츠
노트폴리오 X 몰스킨, 크리스마스 선물 특별전 개최
두 브랜드의 더현대서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오픈 현장 스케치
2024.12.06
콜라보
팝업스토어
노트폴리오
몰스킨
우민누 X 카프니부, 꿈에 날개를 달아줄 특별한 콜라보
두번째 더현대서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오픈 현장 스케치
2025.01.20
DASH X, 더현대서울 콜라보 팝업스토어 브랜드 모집
브랜드와 창작자 간 협업 기회를 확대하다
2024.12.13
꼴라보하우스, 브랜드를 재발견하는 공간 기획하기
로컬 - 크리에이터 상생을 위한 공간을 디자인하는 법
2024.11.12
팝업스토어
꼴라보하우스
공간브랜딩
로컬